이미지
제목
카테고리
등록일
사건사고

'신림역 살인 예고' 협박글 작성한 20대 남성 구속

유머 대한민국 2023. 7. 27. 23:37
반응형
신림역에서 여성을 살해하겠다고 예고하는 글을 인터넷에 올린 20대 남성 A씨가 27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신림역에서 여성 20명을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에 올린 20대가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7일 20대 남성 이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24일 "26일 신림역에서 여성 20명을 죽이겠다"는 내용의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혐의(협박)를 받는다.

이씨는 범행 예고글과 함께 흉기를 구매한 화면을 함께 게재했다. 게시물은 삭제됐지만 이씨는 이튿날 오전 1시 44분께 자수 의사를 밝혔다. 경찰은 이씨를 긴급체포하고 컴퓨터와 휴대전화 등을 분석해 이씨가 실제로 살인을 준비했는지 조사했다.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그러나 이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삭제한 점으로 미뤄 추가로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며 전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와 함꼐 경찰은 지난 21일 '신림동 흉기난동 사건'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 신림역에서 범행을 예고한 글이 3건 추가로 올라온 사실을 확인하고 작성자를 추적하고 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이미지
제목
카테고리
등록일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카테고리
등록일